회원 게시판

[2016. 2. 27] 부산평통사 8차 정기총회 잘 마쳤습니다.

평통사

view : 2463

  • http://cafe.daum.net/bsspark/iDEQ/330
  • '어려움을 기회로, 바로내가 평통사!'

    2016년 8차 부산평통사 정기총회가 2월 27일(토) 오후 5시 감리교 삼남회관에서 50명의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이 날 서울에서 열린 민중총궐기 집회에 많은 회원들이 참가하는 사정으로 예상보다 적은 인원이 모였지만 그 어느 해보다 회원들이 마음을 모으는 총회로 치렀습니다.

    회원들은 올해도 최광섭 목사를 대표로 세우고 정세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조금 더 실천에 나서며 조금씩 힘을 더 내어 조직을 강화하기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사업평가안 설명에 나선 운영위원은 "잘 한다고 박수치는 자리에서 같이 서서 실천하는 자리로 나오시기 바란다"고 제안하고, "이래서 못나간다가 아니라 이래도 나간다"로 마음을 바꾸자고 격려했습니다.

    회원들은 올해는 회비납부율도 높이고 자발적으로 조직확대에도 나서자고 다짐했습니다. 

    오늘 청년들은 평통사를 청년들에게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을 발표하였고 회원들은 청년들을 격려하는 의미로 기립박수를 했습니다.

    이 날 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부산선언 남송우 대표와 부산 NCC 오흥숙 대표가 참석하여 축하인사를 해주셨고, 남송우 교수는 "소수지만 한반도 평화를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께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면서 미력이나마 회원확보에 동참하고싶다면서 즉석에서 회원이 되어주시기도 했습니다. 남교수는 "무거운 짐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 고민해보겠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이 날 처음 참가한 한 시민도 총회 후 회원이 되셨습니다. 

    이 날 회원들은 올해 조금씩 더 힘을 내자는 취지로 준비한 '2016 나의 약속' 종이에 각자 실천할 내용을 정리하여 제출했습니다. 27명이 나의 약속을 주셨는데, 그것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평화행동인증샷   하기

    유인물나누어주기

    1인시위에 나서기

    캠페인에 참여하기

    집회에   참여하기

    평통사소식SNS에올리기

    1명이상

    회원조직하기

    월례공부모임 참가

    평화아카데미참가

    7.3부산  홀씨마당참가

    7.23서울홀씨마당참가

    15명

    23명

    14명

    18명

    24명

    12명

    22명

    18명

    17명

    17명

    12명


    회원들은 손에 손을 잡고 둥글게 서서 지난 해 평화홀씨들의 합창곡인 '평화에 살자 통일로 가자'를 같이 부르고 윤회악수를 하는 것으로 총회 순서를 모두 마쳤습니다.

    길안내와 접수에서 총회장소 정리까지 총회를 잘 치르도록 애써주신 운영위원과 열성회원들께 감사드립니다.


    *부산평통사 까페에서 사진과 같이 보기 : http://cafe.daum.net/bsspark/iDEQ/330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