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4. 7. 23] 한일 외교 국장급 회담에 즈음한 기자회견

평통사

view : 2450

<한일 외교 국장급 회담에 즈음한 기자회견>
고노담화 부정하고 집단자위권 행사하려는 아베 정권 규탄!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양해각서 체결하려는 박근혜 정권 규탄!  
일시 및 장소 : 2014년 7월 23일(수) 13시, 외교부 정문 앞
주최 :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일본의 고노 담화 부정으로 중단됐던 한일 외교 국장급 회담이 23일 서울에서 재개됩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지난 6월 아베 정권이 발표한 고노담화 검증 보고서와 한일 외교장관 회담 추진 등이 현안으로 논의된다고 합니다. 

고노 담화를 부정하면서 한국 정부와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한다는 아베 정권의 태도는 한국민을 재차 우롱하는 이율배반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아베 정권은 자국의 평화헌법과 유엔헌장 51조를 무력화하면서 한국을 비롯한 아태 지역 국가들에 대한 재침략의 길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아베 정권의 고노 담화 부정과 집단자위권 행사를 강력히 규탄하고자 합니다. 

일본 집단자위권 행사의 첫 대상지가 바로 한반도라는 사실은 두말할 나위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정권은 아베 정권의 고노 담화 부정에 미온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고 또한 아베 정권의 집단자위권 행사를 용인하는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박근혜 정권의 국가와 민족 안보에 대한 직무위기를 강력히 규탄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이번 국장급 회담에서는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양해각서 체결을 둘러싼 한일 간 이해관계의 조정이 중심 의제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미일 군사정보공유 양해각서 체결은 바로 일본의 한반도 재침략을 방조해 주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이에 아베 정권과 박근혜 정권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