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03. 12. 27] 김종일 기지협정팀장의 세 번째 공판에 다녀왔습니다.

평통사

view : 1622

12월 26일(금), 서울지법 311호실에서 김종일 기지협정팀장의 세 번째 공판이 열렸습니다.

오늘 공판에는 평통사 홍근수 상임대표, 진관 공동대표, 이관복 자통협 고문, 민주노동당 김준기 선생과 권오헌 양심수 후원회장, 박석운 민중연대 집행위원장과 실무일꾼들, 이형수, 장도정, 이경아 등 평통사 실무자들, 부천평통사 주정숙 대표와 박인근 교육부장 등 1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앞 재판이 상당히 길어져 채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오후 5시 40분 경, 재판부는 김종일 기지협정팀장을 재판정으로 불러내었고 검사와 변호인에게 오늘 예정된 증인신문을 할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검찰 측에서 김성철(전경)과 변호인 측에서 박종일(학생)이 증인으로 나와 신문을 받아야 했으나 양 측 증인들이 모두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추가로 변호인측이 신청한 증인을 포함한 8인에 대한 증인 신문을 앞으로 두 차례 기일에 걸쳐 진행하기로 하고 오늘 공판을 마쳤습니다.

오늘 최후진술을 할 것으로 예상하여 최후진술서를 들고 나왔던 김 팀장은 퇴정하면서 방청석에 앉은, 그리던 동지들 얼굴을 정겹게 하나 하나 바라보며 눈인사를 하였습니다.

다음 기일은 1월 16일(금) 오후 3시, 서울형사지법 311호실입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