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4. 2. 25] 143차 평화군축집회

평통사

view : 2068

오후 2시, 국방부 앞에서 143차 평화군축집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어제(2/24)부터 진행된 키리졸브/독수리 전쟁연습을 규탄하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평통사는, "오늘이 이산가족 2차 상봉 마지막날이다. 전쟁위기와 대화분위기가 오가는 가운데 민족공멸을 초래할 전쟁연습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키리졸브/독수리 전쟁연습은 핵무기 사용 징후만 보여도 공격하는 위험성을 띈 맞춤형 억제전략을 적용한다. 전쟁연습이 진짜 전쟁이 될수 있다."라고 위험성을 지적하며,
"남북 개선을 위해 1992년 팀스프릿 전쟁연습이 중단되었듯, 전쟁연습을 중단하고 평화체제로 나아가야한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어, 글로벌 호크 도입의 문제점에 대해 평통사는, "글로벌 호크는 2만m고도의 3000km 작전반경의 고고도 무인정찰기이다. 이 무기는 국지전을 전면전으로 비화시킬수 있는 위험천만한 무기이다. 또한 4대에 9000억, 운용비만 1000억이 소요되기 때문에 많은 국민혈세가 낭비된다. 이를 국민복지에 써야한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다음 평통사는 사이버사령부의 불법선거개입에 대한 문제점을 발언했습니다.

"오늘은 사이버사령부와 국정원, 안전행정부, 국가보훈처 등이 총망라된 총체적인 불법 관권로 당선된 박근혜 정부의 출범 1년이 되는 날이다. 김관진 국방장관은 사이버 사령부의 정원을 확대하고 사이버 사령부의 정치개입 행위에 대하여 매일 보고받았음에도 자신의 잘못에 대하여 인정하지 않고 있다. 진정 사이버사령부를 개혁하려면 특검을 도입해 진상규명하고, 김관진 국방부장관이 사퇴해야 한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평통사는 일본 집단적 자위권 행사에 대한 법 개정을 규탄하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일본이 '안전보장의 법적 기반 재구축에 관한 간담회'에서 일본이 집단적 자위권을 전세계에, 언제라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2008년 6월에는 일본 집단적 자위권 행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시했다면, 현재에는 '그대로 방치하면 일본 안전에 영향을 줄수 있는 경우'라는 모호한 내용으로 평화헌법을 개정하려고 한다."라며,

"이는 한반도와 동북아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위협하고 있다. 박근혜 정부는 일본에 대해 감정적 대치만 하고 있는데, 한반도를 위협하는 일본의 집단적 자위권 행사를 단호히 반대해야 한다. 국방부도 단호히 반대해야 한다."라고 하였습니다.

시시각각 정세가 유동적인 상황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