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04/09/30] [평택소식]우리땅 지키기 촛불행사(25일째)

평통사

view : 1154

우리땅 지키기 촛불행사 25일째
내일은 팽성주민 한가위 한마당이 있습니다..

아침부터 유인물 작업과 경품을 정리하였습니다..마을 이장님들과 주민분들은 평택에서 팽성읍 들어오는 도로 주변에 ‘미군기지 확장반대’ 깃발과 플랭카드를 설치하였습니다..
팽성읍은 도로뿐만 아니라 마을 곳곳에 ‘미군기지 확장반대’ 깃발이 나부낍니다.
 
 25일째 촛불행사..

매주 토요일은 노래자랑으로 진행됩니다..

노래방 기계를 설치하고 흥겹게 노래를 부릅니다..

참가자들은 3살 아기부터 정말 나이가 많이 드신(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분들이 참석을 합니다. 상대적으로 여자분(90%)들이 많고 남자분(10%)들은 적습니다..

노래와 함께 발언이 이어졌습니다..

평택 성폭력상담소 김정숙 소장님(매주 토,일 촛불행사에 참석하십니다.)
“촛불행사로 많은 것을 배웁니다..주민들이 겪는 아픔이 평택 주민 모두의 아픔입니다..”

도두1리 나기봉 주민
“힘을 합치고 단합하면 정부도 어떻게 할 수 없을 것이다.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시대는 지나갔다..” 며 모두 함께 하자고 격려합니다..

초등학생들도 많이 참석하였습니다...

여섯명의 초등학생들이 음악에 맞추어 멋진 춤을 춥니다..


노래자랑을 진행하는데 함을 파는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정말 함을 안 사주는지...함은 팔지 않고 모두다 노래자랑에 함께 어우러집니다..
노래도 한곡 부르고..빽댄서도 합니다..모두들 흥에 겨워 박수를 치고 입가에는 웃음이 가득합니다..

 마지막은 풍물패의 연주로 대동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26일, 27일은 본정농협 촛불행사장에서 팽성주민 한가위 한마당이 있습니다..
고향을 찾아온 이들과 함께 미군기지로부터 우리땅을 지키겠다는 마음을 다지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오늘(25일) 디지탈 카메라를 구입하였습니다..이후 사진과 함께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평택미군기지확장반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또한 촛불행사때 읽어드릴 수 있도록 격려,지지글을 보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