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5. 7. 27~8. 1] 2015 강정생명평화대행진 <함께걷자 생명의 강정! 함께 살자 모두의 평화!>

평통사

view : 1860

2015 강정생명평화대행진 "함께걷자 생명의 강정! 함께 살자 모두의 평화!"

2015년 7월 27일~8월 1일, 제주시청~강정마을


제주시청 앞 기자회견


2015 강정생명평화대행진이 7/27(월)부터 5박 6일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함께 걷자 생명의 강정! 함께 살자 모두의 평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행진은 강정과 함께 연대해 온 용산 유가족, 밀양 송전탑 지역 주민, 쌍용자동차 해고노동자 뿐만 아니라 세월호 가족들도 함께 걷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키나와, 필리핀, 사이판, 대만 등에서 기지반대 운동을 펼쳐온 주민 및 활동가들도 참여해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 투쟁에 연대의 마음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7/27(월) 오전 10시 제주시청 앞 출발 기자회견을 통해 참가자들은 행진기간 동안 제주도민들을 만나면서 제주 해군기지 건설의 문제점을 알리고 평화를 위한 투쟁을 계속 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기자회견을 마친 참가자들은 각각 동진과 서진으로 나뉘어 도보로 제주도 전역을 돌고난 후 8월 1일(토) 강정마을에서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평통사는 서울평통사 김종일 대표를 단장으로 하여 문규현 상임대표와 전국 각지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서진으로 행진을 하였습니다. 
 


 
뜨거운 날씨만큼이나 평화와 생명의 마음이 충만한 가운데, 이튿날이 밝았습니다. 강정의 해군기지는 제주도의 평화를 넘어,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를 위협하게 됩니다. 그런 내용을 제주도민들에게 알리고, 참가자 하나하나가 평화의 마음을 다지기 위해 힘차게 이틀째 대행진 길에 오릅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