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 3. 21] 사드철회! 69차 소성리수요정기집회

평통사

view : 1210

69차 소성리수요정기집회

- 69차 소성리수요정기집회  /  일시 : 2018년 3월 21일 오후 2시




구호를 외치고 있는 소성리수요정기집회 찹가자들


밤새 쏟아진 폭설로 온통 하얀 눈에 뒤덮인 소성리마을회관 앞마당에서 69차 소성리수요정기집회가 열렸습니다. 오늘 소성리수요집회는 사드반대부산울산경남대책위(준) 주관으로 악천후 속에서도 많은 주민들과 연대자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소성리종합상황실에서 한 주간의 소식을 전하는 5분 브리핑

오늘 집회도 민중의례에 이어 소성리종합상황실의 5분 브리핑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오늘 브리핑에서는 23일 초전면 원불교 상동연수원과 소성리에서 열릴 평화학술대회와, 2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게 될 평화촛불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4월로 예상되는 국방부의 사드부지 내 공사 시도와 관련해 지난 주 기자회견에서 고지했던 것처럼 오는 28일가지 공사 시도 중단에 대한 책임있는 답변이 없다면 공사장비 및 차량과 인부는 물론 공사 주체인 국방부 인원의 출입까지 저지할 것이라 경고하였습니다.



구호를 외치는 소성리 어르신

5분 브리핑에 이어 박태정 김천시민대책위 공동위원장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박태정 공동위원장은 발언을 통해 미국은 세계에서 온갖 못된 짓을 일삼아왔다며 규탄하고 이 아름다운 땅에 사드라는 전쟁무기를 들여놓아 이곳마저 아픈 곳으로 만들었다며 우리가 외치는 구호처럼 꼭 사드를 뽑아내 미국으로 돌려보내자고 발언하였습니다.



발언 후 하모니카를 연주하고 있는 예수살기 강형구 장로

이어 소성리에서 상주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는 강형구 장로의 발언이 있었습니다. 강형구 장로는 매일 아침 주민들과 지킴이들이 진밭에 올라 기도를 하고 피켓팅을 한다며 더 많은 연대자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발언하였습니다. 강형구 장로는 발언 후 매일 아침 기도회에서 부르고 있는 찬송가 한 곡을 하모니카로 연주해 주민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발언중인 민중당 대구시당 당원들

소성리지킴이 활동을 위해 소성리를 방문한 민중당 대구시당 당원들은 발언에서 그동안 자주 오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대구로 돌아가서 꾸준히 사드문제에 대해 알리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구호를 외치고 있는 소성리 할머니들

마지막 발언은 지난 10일부터 전국순회홍보활동을 펼친 소성리지킴이들이 무사히 마을로 돌아와 그동안 활동했던 내용들을 보고하고, 각 지역에서 받은 후원금을 성주주민대책위에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동안 지킴이들은 대구, 부산, 광주, 광양, 전주, 대전, 인천, 서울에서 사드배치 철회의 정당성과 국방부의 공사 시도에 대한 부당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쳤습니다. 각 지역에서 함께 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오히려 많은 힘을 받아왔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집회참가자들은 '행복합니다' 율동을 함께 추면서 69차 소성리수요정기집회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