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03. 8. 27] 기획예산처 앞 일인시위를 연장하였습니다. (19차 일인시위 보고)

평통사

view : 1649

어제(26일) 기획예산처 앞 집회를 끝으로 일인시위를 정리하기로 했는데 '국방예산 요구 안'이 정부, 기획예산처, 국방부 등 관계 부처간의 논란으로 조율이 길어지는 것을 기획예산처 관계자한테 확인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집회를 주최했던 단체들이 9월 5일(금)까지 일인시위를 더 연장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오늘은 평통사 평화군축팀 이경아 부장이 일인시위를 하였습니다.

여름 장마가 다시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폭우가 일인시위 내내 쏟아졌습니다.
기획예산처를 도착하자 경비를 보시는 아저씨가 저를 반갑게 맞아주셨습니다. 활짝 웃는 얼굴로 눈인사를 건네며, "어제 집회에 왔던 아가씨 아녀?"물으셨습니다. "네" 짧은 대답을 한 후 저도 아주 활짝(?)웃는 얼굴로 답례를 했습니다. 일인시위 가기 전에 어제 집회 여파로 '혹시 일인시위 피켓이(기획예산처 경비실에서 맡아주심) 없어지거나 혹시 아저씨가 호통을 치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반갑게 맞아 주어 너무 고마웠습니다. (참고로: 자주 가는 관계로 아저씨들이 제 얼굴을 알아요.)


폭우가 내리고 바람까지 불어서인지 점심시간인데도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바람이 부는 데로 작은 우산이 휘청 휘청... 신발은 다 젖고....
간간이 지나는 사람들이 절 안타까운 눈초리로 보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단호히 이런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시선과 눈초리를 반짝이며, 당당히 피켓을 다잡고 서있었습니다. 지금은 좀 안타까운 눈초리로 가는 사람들이 다음에는 피켓의 내용을 보며 고개를 끄덕이며 갈 수 있는 희망을 가지면서요....

비록 저의 일인시위라는 아주 작은 실천이지만 기획예산처, 국방부, 정부는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실천을 통해서 확인하니까요. 더욱 알찬 실천으로 국방비 증액을 저지시킵시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