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평화행동] 3/21 불법 사드기지 공사 중단! 공사 장비 및 자재 반입 저지! 현장투쟁(545번째)

관리자

view : 278

주권과 국익을 포기하고 미국 패권 위해 사드 불법 공사 강행하는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불법 공사 중단하고 미 본토 방어하기 위한 사드 철거하라!

 

• 일시 : 2024년 3월 21일(목), 오전 6시 30분       • 장소 : 소성리 마을회관

 


 

지난해 말부터 가동된 한미일 간 북한 탄도미사일 경보정보 실시간 공유체계는 주로 미일을 방어하기 위한 체계로, 주한미군 사드 배치 부지 제공과 함께 한국이 미일의 북한 탄도미사일 방어를 위한 전초기지임을 말해줍니다. 

 

또한 한미연합군의 '작전계획 2022'가 핵작전계획으로 변모하면서 미국이 태평양 미군과 미 본토를 겨냥한 북한 탄도미사일에 대한 타격/요격 임무에 한국군을 동원할 가능성도 더 커졌습니다.

 

한국이 미일 방어의 전초기지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도 사드를 즉각 철거해야 합니다. 미일 방어를 위한 한미일 MD 체계 고도화의 중심에 바로 사드(THAAD)가 있으며, 주한미군 사드는 한미일 MD 구축에 토대해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매개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소성리 현장 투쟁은 한국인들의 생명과 자산이 미일 방어에 바쳐지는 것을 저지하는 절실한 투쟁입니다. 어떠한 폭력과 탄압에도 결코 포기할 수 없는 투쟁입니다. 현재의 전쟁위기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투쟁입니다.

 

사드 철거 투쟁에 몸과 마음으로 함께해 주세요!

 

▼ 소성리 실시간 상황 ▼

 

오전 6시 30분 : 오늘도 차가운 새벽부터 굳은 몸을 풀며 불법적인 공사 저지와 사드 철거를 위한 545번째 평화행동을 시작합니다. 오늘 아침 평화행동은 대구평통사 김찬수 대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19일 사드 발사대 1기가 반출되었고, 20일 오후에도 발전기 등이 반입되기도 했다는 상황공유로 시작합니다.

 

 

오전 6시 45분 : 첫번째 발언은 소성리사드철회 성주주민대책위원회 이종희 위원장이 말문을 열었습니다.

 

 

오전 7시 05분 : 다음으로 백창욱 목사의 기독교 기도회가 이어집니다.

 

 

오전 7시 20분 : 기도회 도중 경찰들이 주민과 연대자들을 강제로 끌어내고 있습니다.

 

 

오전 7시 30분 :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은 불법사드 공사차량을 향해 피켓을 높이 들어 끝까지 항의합니다. "소성리는 주민의 땅이다.", "미군에게 소성리를 내줄 수 없다.", "공사차량은 돌아가라". 미군이 더이상 소성리 마을길을 자유롭게 다닐수 없도록 막아야합니다 우리의 자주권을 지킬것이다 라고 외칩니다.

 

오전 7시 35분 : 참가자들은 난롯가에 모여 집회를 마무리 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