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모아보기] 일본 집단자위권 행사 규탄, 한일동맹구축 저지 평통사 활동 및 주요자료

관리자

view : 2374

 

[모아보기] 일본 집단자위권 행사 및 적기지공격 능력 보유 반대! 한일지소미아 및 한일악사 등 한일동맹구축 저지 평통사 활동 및 주요자료 

 

일본의 집단자위권 행사와 적기지공격능력 보유 선언은 미국의 패권전략에 따른 것이자 일본의 군국주의 팽창 야욕에 따른 것입니다. 일본은 대북선제공격과 한반도 재침략, 대중국 봉쇄와 대만문제 개입을 노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집단자위권 행사와 적기지공격능력 보유는 교전권과 군대보유를 영구히 포기한 일본 '평화헌법'을 위반한 것이자, 최소한의 방어를 위한 무력의 사용만 허용하겠다는 과거 일본정부의 '전수방어' 원칙을 저버리는 일이기도 합니다. 

 

또한 미국은 아시아판 나토인 한미일동맹 구축을 통해 북, 중, 러를 상대로 한 봉쇄 대결전력의 완성판인 지구적 동맹체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지구동맹체 구상에서 한일관계는 '끊어진 고리(missing link)'로 한일관계를 개선하여 한일동맹을 맺게하려는 미국의 의도는 집요하게 한국의 대일굴욕외교를 강요하고 있습니다. 즉, 일제의 불법강점과 식민지배로 인한 '일본군 위안부 문제', '강제 징용/동원' 문제에서 일본의 책임을 면제시키고 한국을 미일 동맹의 하위에 편재하여 대중 대결의 전초기지로 삼으려는 것입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일본의 집단자위권 행사와 적기지공격능력 보유 규탄, 한일 지소미아(군사정보보호협정) 및 한일 악사(물품용역상호제공협정) 체결에 반대하며 한일동맹 구축의 핵심고리인 사드 한국배치를 반대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습니다. 관련 활동과 내용들을 역대 정권별로 모았습니다. 

 

1. 손책자 보기 [손책자]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이것만은 알자!

 

2. 이명박 정권 시기 

 

 

3. 박근혜 정권 시기 

 

 

 

 

 

 

 

 

 

 

 

  • [기자회견] 2015.11.2. 한일 정상회담에 즈음한 평화행동 / 기자회견문 "아베 정권의 남한 재침략과 대북 (선제)공격 기도를 규탄한다! 박근혜 정권은 아베 정권의 한반도 재침략 기도를 결단코 저지하라!"

 

 

 

 

 

 

 

4. 문재인 정권 시기 

 

 

5. 윤석열 정권 시기 

 

 

<사진으로 보는 주요 활동>

 

고도 담화 부정하는 아베 정권 규탄 기자회견 2014.6.19

 


백악관 앞 1인시위 '멈춰! 미일 방위협력지침' (2015.4.27)

 

경찰 차벽 너머 아베 총리가 탄 차량을 향해 구호를 외치는 참가자들(사진 : 한겨레 김태형 기자) / 2015.11.2 

 

 

외교부 앞. 한일 위안부 야합을 마친 일본 기시다 후미오 당시 외상이 평통사 시위를 피해 빠져나가고 있다. (2015.12.28 중앙일보)

 

 

(일본 안보법제 참의원 통과 규탄, 2015.9.18)

 

 

( 유튜브 평통사 TV,  한반도 재침략 노리는 일본군 막아내자', 2015년 제작)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