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2. 10. 23] 44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에 즈음한 157차 자주통일평화행동

평통사

view : 3264

동북아 안보지형 뒤흔드는 미국 MD 참여 강요 중단하라!
 
1. 개요 
 
- 집회 제목 : 동북아 안보지형 뒤흔드는 미국 MD 참여 강요 중단하라!
- 일시 : 2012년 10월 23일(화) 12시
- 장소 : 미대사관(광화문 KT) 앞
 
2. 집회 취지
 
- 44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가 10월 24일 워싱턴에서 열립니다. 이 회의에서 한미당국은 ▲북한상황 평가 및 대북정책 공조 ▲북한 핵`WMD 위협에 대한 확장억제 강화 ▲미사일지침 개정에 따른 후속조치 ▲전작권 전환 및 주한미군 기지이전 추진 ▲우주 및 사이버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합니다. 
 
- 한미당국은 확장억제 강화, 미사일지침 개정 후속 조치라는 이름으로 한국의 미국 지역 MD 참여를 구체화하는 논의를 할 것입니다. 또한 미국의 경제위기에 따른 국방비 삭감을 동맹국 자원 동원을 통해 메우기 위해 방위비분담금 증액을 요구할 것입니다. 미국은 또한 이라크 전쟁에서 쓰다 남은 무기들을 한국에 들여오고 있고, 미국산 무기도입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 이에 우리는 미국 MD참여 반대, 방위비분담금 증액 반대, 미국산 무기도입 반대를 핵심 요구로 하여 157차 미대사관 자주통일평화행동을 개최합니다. 이날 집회는 취지에 동의하는 모든 단체들의 기자회견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3. 집회 순서
 
사회 :  
- 규탄발언1 : 동북아 안보지형 뒤흔드는 미국 MD 참여 강요 중단하라!
- 규탄발언2 : 미국산 무기구매 강요 중단하라!
- 상징의식 : 
- 규탄발언3 : 방위비분담금 증액 요구 중단하라!
- 규탄발언4 : NLL 동원한 북풍몰이, 대북 전단 살포 중단하라!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