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방위비분담금 협상 중단 촉구 평화행동 및 미대사관·청와대 앞 릴레이 1인시위(5/6~5/29)

관리자

view : 2038

 

<방위비분담금 협상 중단 촉구 평화행동 및 릴레이 1인시위>


방위비분담금 40~50억 달러 받아내려는 미 트럼프 정권 규탄! 
한국인노동자 무급휴직 즉각 철회! 한미SOFA 노무조항 전면 개정! 
 
방위비분담금 13% 인상안 폐기! 방위비분담금 협상 중단! 협정 폐기! 
주귄, 국익 수호위해 미국의 50억 달러 압력에 굴복하지 말라!

기간 : 2020년 5월 6일(수)~5월 29일(주중) 오전 11시 ~ 1시  

 

 

 

트럼프 정권이 13% 인상안마저 거부한 채 기어이 40~50억 달러에 이르는 주한미군 총주둔비 이상을 받아내려고 한국정부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주한미군고용 한국인노동자들의 무급휴직에 대해서는 특별법을 제정하여 지원하는 한편, 13% 인상안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방위비분담금은 우리가 주지 않아도 될 돈입니다. 2조원 가까이 되는 미집행금도 남아있습니다. 명분도 근거도 없는 막무가내 증액위한 13% 인상안도 폐기되어야 합니다. 더구나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서민경제에 '재난'이 닥치고 있습니다. 경제는 더욱 더 악화될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트럼프의 불법 무도한 요구에 대해 국익과 주권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도는 방위비분담금 협상 중단을 선제적으로 선언하는 것입니다. 


이에 5월 집중 평화행동 및 미대사관·청와대 분수대 앞 릴레이 1인시위를 진행합니다. 
 

평화와 주권, 국익을 위해 힘을 모아주세요!  5월 집중(5/6~29) 평화행동에 함께 해주세요!

1. 1인시위에 동참해주세요!
- 실천 기간 : 5/6~5/29 (11시-1시)
- 장소 : 미대사관 앞/청와대앞 1인시위 
- 1인 시위 참가 신청 : 02-711-7292


2. 카드뉴스 온라인 퍼나르기
방위비분담금 문제를 담은 카드뉴스 게시물 좋아요! 공유하기!를 통해 온라인 실천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세요!

[카드뉴스] 방위비분담금 증액 위해 주한미군 고용 한국인 노동자 무급휴직은 불법! 
-네이버: http://naver.me/xuMY6UBc
-페이스북: http://bitly.kr/UIhtmRTfl

 

3. 인증샷을 찍어 공유해 주세요! 방위비분담금 문제를 알리는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 등 주변에 널리 알려주세요!

-1인시위 피켓, 인증샷 파일 다운로드 : https://vo.la/2cgv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