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3. 7. 30]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에 즈음한 평화행동

평통사

view : 2736

 
<한미통합국방협의체 (KIDD) 회의에 즈음한 평화행동>
전시작전통제권 재 연기 논의 중단하고 즉각 환수하라!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킬 체인 및 한국형MD 구축 중단하라!
 
 ■국방부 앞 피켓팅
 - 일시 : 2013. 7. 30(화) 8시 30분 국방부 정문
 ■국방부 앞 기자회견
 - 일시 : 2013. 7. 30(화) 9시 국방부 정문
 ■ 136차 평화군축집회
 - 일시 : 2013. 7. 30(화) 12시 국방부 정문
  
 30일부터 31일까지 4차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가 열립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방부가 최근 미국에 요청한 전시작전통제권 재 연기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방부는 북한 핵 상황이 과거에 비하여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전시작전통제권 환수 일정 재 연기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은 작전통제권 환수 논의 과정에서 이미 반영되어 관련한 대비책을 강구했던 사안으로 이를 이유로 작전통제권 환수 일정 연기를 주장하는 것은 핑계에 지나지 않으며 사실상 군사주권을 영구히 포기하겠다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북핵 및 미사일 위협에 따른 맞춤형 억제전략으로 킬 체인 및 한국형 MD구축도 논의됩니다. 킬 체인 및 한국형 MD의 구축은 북에 대한 선제타격 개념이 포함된 능동적 억제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북에 대한 선제공격은 한반도의 위기를 확대 조장하여 전면전을 불러올 수 있는 위험천만한 행위입니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억제전략은 한국MD을 미국 MD에 끌어들이는 통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평통사는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에 즈음하여 전시작전통제권의 재 연기 논의 중단 즉각 환수, 킬 체인 및 한국형 MD구축 중단을 촉구하는 공동행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