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협정

[2018. 2. 24] 3.24 촛불 함께 들어요! 2.24 평화행동

평통사

view : 1366

조건 없는 대화재개! 한미연합연습 재개 반대! 북한 핵미사일 실험 중단!
3.24 촛불 함께 들어요! 2.24 평화행동 

최근 한미당국이 평창 올림픽과 패럴림릭 기간에 중단했던 한미연합연습의 재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미연합연습의 재개되면 북한도 핵 미사일 실험을 재개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한반도는 핵대결과 전쟁위기에 빠져들 것입니다. 각고의 노력 끝에 마련된 소중한 대화의 동력을 이어가고 한반도에서의 핵 대결과 전쟁을 끝내기 위해 3월 24일 평화의 촛불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에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은 3.24 촛불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함께 평창올림픽 폐막과 미국 백악관 선임고문인 이방카 방한에 즈음하여 남북미 당국에게 조건 없이 대화를 재개하고 한미 군사연습과 북한 핵미사일 실험 중단을 촉구하고 시민들에게는 3월 24일 한반도에서의 핵 대결과 전쟁위기를 막는 평화의 촛불을 함께 밝힐 것을 호소하는 2.24 평화행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224 평화행동에는 평통사 회원들을 비롯하여 원불교, 기독교 등 종교인, 대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이어 폐막식에 즈음하여 다시 한 번 북한과 미국의 고위급 인사가 평창에 모인다며 한미당국이 이번 기회를 살려 고위급 북미회동을 성사시키고 북핵 문제의 해결을 위한 북미대화로 이어 가야한다고 촉구하기도 하였습니다. 


동계올림픽 종목의 하나인 컬링을 통해 한미연합연습과 북핵 미사일 실험 동시중단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는데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