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협정

[2018. 3. 23] 우리가 평화의 촛불이 되자! 전국 동시다발 평화행동

평통사

view : 1449

[2018. 3. 23] 우리가 평화의 촛불이 되자! 전국 동시다발 평화행동

 3월 24일을 목표로 진행했던 평화행동이 오늘로 끝을 맺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실천은 계속딜 것이지만 결의한대로 오늘까지 청와대 앞부터 서울, 부천, 성남, 인천, 부산, 군산, 대전, 광주, 목포, 나주, 안동, 광양, 순천, 전주, 익산, 대구 전국 곳곳에서 진행했다는 것은 그 자체로 큰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지나왔던 순간들을 떠올려봅니다. 평창올림픽, 올림픽휴전을 계기로 한미연합연습이 연기되었고 북한은 신년사를 통해 평창올림픽에 참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단일팀이 구성되고 우리는 한민족임을 다시 생각해보았습니다. 한편 북한과 미국의 고위급인사들이 잇따라 방한하였지만 우리가 요구하던 적극적인 북미대화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남북한의 관계가 진전됨에 따라 대북특사단이 구성되었고 그런 대화정세를 따라 역사적인 3.6남북합의가 나오게 되었고, 북미정상회담 개최합의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짧은 기간 너무 많은 일들이 이뤄졌습니다. 그 역사를 우리는 주인답게 맞으려 노력하였고 그 노력이 지금 열매를 맺고 있는 것입니다.
내일 우리는 광화문에 모여서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고 다시 마음을 다잡을 것입니다. 우리 실천의 근거, 바탕, 배경, 동력, 이유가 되는 한반도 항구적 평화정착과 평화통일을 위해 계속 앞으로 나아가 것입니다.
 그동안 고생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가 평화의 촛불이 됩시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