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게시판

[효순미선] 4/18 효순미선평화공원사업위원회 제3차 정기 총회

관리자

view : 19

효순미선평화공원사업위원회 제3차 정기 총회

“자주·평화· 통일의 꿈 담아낼 미선효순기록관 건립에 나서요!"


• 일시: 2024. 4. 18(금), 오후 7시         • 장소: 서울제일교회

 

기록관 건립 모금 동참하기
[모아보기] '효순미선 평화공원' 둘러보기_여중생 투쟁 경과와 의미, 과제
효순미선평화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3차 효순미선평화공원사업위원회 총회 참가자들이 사진을 찍었다
 

2025년 4월 18일(금) 오후 7시, 서울제일교회 3층 도서실에서 효순미선평화공원사업위원회 3차 정기 총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총회에는 온·오프라인 총 26명이 참가했습니다. 

 

총회를 시작하기 전 온-오프라인 참가자들은 돌아가며 자기 소개를 한 후 본격적으로 총회를 진행했습니다. 총회의장으로 김희헌 사업위 대표가 맡아주었습니다.

 

먼저 2024년 효순미선평화공원사업위원회의 활동을 영상으로 돌아보았습니다. 활동 영상으로 한해를 돌아보니 많은 시민들이 함께 미선효순 기록관 건립 모금에 나섰고, 효순미선 평화공원에도 방문했습니다. 효순미선이를 기억하고, 호혜평등한 한미관계를 바라는 시민들의 힘으로 이 사업이 진행되고 있음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4년 효순미선평화공원사업위원회 활동 영상

 

다음으로 박석분 집행위원장이 미선효순기록관 건립의 목표와 운영 및 전망을 특별 보고로 발표했습니다. 향후 건립될 미선효순기록관에 대해 "효순미선 사건 기록 및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보관"하는 것을 기본 성격으로 제시했습니다.

 

또한 추모사업의 지원, 전시, 교육과 평등한 한미관계 구축을 위한 상징적인 공간으로서의 역할, 국내외 평화운동과 연대, 미군 범죄 관련 라키비움, DMZ 인근 평화기행 벨트 조성 등 미선효순 기록관의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특별 보고를 통해 미선효순 기록관 건립의 의미를 더욱 명확히 할 수 있었습니다.  

 

미선효순기록관 건립의 목표오 운영 및 전망을 특별보고로 발표하는 박석분 집행위원장


다음으로 2024년도 사업을 돌아보고 올해 사업을 결의했습니다. 2024년 약 489계좌를 달성(2024년 목포 약 71% 달성)했음을 보고했습니다. 특히 2024년 기록관 모금에 마중물이 되어준 평통사와 시민모임 독립에게 특별히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또한 올해는 모금에 더욱 박차를 가해 총 700계좌를 마련하기로 결의 했습니다.

 

다음으로 올해 23주기 추모제를 기점으로 미선효순기록관 건립 사업을 대중적으로 알리고, 기록관에 보관할 자료를 공개 모집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미선효순 기록관을 청소년 평화교육의 장으로 세우는 만큼 올해부터 <해후> 청소년 독후감 공모사업 진행을 제안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제안된 2025년 활동을 만장일치로 결정했습니다.

 

총회를 마무리하며 다함께 "미선효순기록관 건립을 꼭 이루자"고 구호를 외쳤다

 

총회 참가자들은 올해도 기록관 건립 모금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효순미선평화공원을 알리고 가꾸는 일에 다함께 할 것을 다짐하며 총회를 마무리 했습니다.

총회에 참석해준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