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인시위] 5/2 한미연합 공중훈련 '프리덤 플래그' 훈련 중단 촉구 1인시위

관리자

view : 486

한·미 공군, 대규모 연합공중훈련 ‘프리덤 플래그(Freedom Flag)’ 반대 1인 시위!!

 핵 대결 격화시키는 한·미 공군, ‘프리덤 플래그(Freedom Flag)’

연합공중훈련 중단하고 확장억제 폐기하라!

 

•일시: 2025년 4월 21일(월)~5월 2일(금)       •장소: 광주 공군기지 정문

 

한미 공군이 지난 4월 17일부터 내달 5월 2일까지 광주 공군 기지를 거점으로 대규모 연합공중훈련인 ‘프리덤 플래그’ 훈련을 실시합니다.

 

이번 훈련에는 대북 선제공격을 위한 F-35 전투기, 북한 지도부에 대한 참수 작전을 위한 무인공격기 MQ-9를 포함하여 90여 대에 달하는 공군전력이 참가합니다.

 

이 같은 북을 억제한다는 목적의 대규모 군사훈련은 한반도의 핵대결을 격화시키고 전쟁위기를 조장하며 끝내 전쟁을 초래합니다.
 

이에 광주 평통사는 “핵 대결 격화시키는 한·미 공군, ‘프리덤 플래그(Freedom Flag)’ 연합공중훈련 중단하고 확장억제 폐기하라!”는 내용으로 5월 2일까지 1인 시위를 진행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10일차/ 5월 2일(금)]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들 (사진출처 : 평통사)

 

오늘은 한미공군 '프리덤 플래그' 연합공중훈련의 마지막 날입니다. 지난 4/17(목)부터 5/2(금) 까지 힌국 공군의 F-35A, F-15K, KF-16, FA-50, F-5, KA-1, KC-330, C-130, CN-235, E-737 등과 미 공군의 F-16, EA-18G, E-3G, KC-135, MQ-9, 미 해병대의 F-35B 등 총 90여대의 한미 공중전력과 1100여 명의 작전·지원 요원들이 참가해서 진행한·미 공군, ‘프리덤 플래그(Freedom Flag)’ 연합공중훈련 진행했습니다.

이에 오늘도 어김없이 광주평통사 회원들은 연합공중훈련 촉구 1인시위에 나섰습니다. 마지막 날이라 그런지 오늘은 전투기 출격 횟수가 줄었고, 평화행동 도중 ‘대힌민국 공군’, ‘18 전투비행단’, ‘19전투비행단’이라는 안내판이 붙은 버스와 미군 승합차와 트럭이 광주 제1전투비행단에서 나가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광주평통사는 한미 공군훈련을 반대하며 회원들과 함께  평화행동을 진행해 나갈 것 입니다. 1인시위에 참여해주신 회원여러분 감사합니다.

 

[9일차/ 5월 1일(목)]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들 (사진출처 : 평통사)

 

9일차를 맞는 오늘은 5월 1일 제135주년 세계노동절입니다. 이에 온 가족이 1인시위에 나섰습니다. 광주 군 공항 정문 앞에서 광주평통사 회원들은 '프리덤 플래그' 한미연합 공중훈련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핵전쟁 부르는 한미연합공중훈련을 당장 중단하고, 한미 확장억제도 폐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한미공군훈련 마지막 날인 내일까지 광주 군 공항 앞에서 1인시위를 계속 이어집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8일차/ 4월 30일(수)]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들 (사진출처 : 평통사)

 

한미연합공중훈련을 시작한지 8일이 되는 날입니다. 오늘도 광주평통사 회원들이 광주 공군기지 정문 앞에서 한미연합공중훈련 반대와 확장억제 폐기를 촉구하는 1인시위를 진행했습니다. 훈련이 진행되는 2일까지 공중훈련 반대 1인 시위는 계속 합니다. 회원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7일차/ 4월 29일(화)]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들 (사진출처 : 평통사)

 

오늘도 한미 연합 공중훈련 중단과 확장억제 폐기를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광주 제1전투비행단 주변에서는 하루 종일 엄청난 굉음이 들렸으며, 활주로에 전투기들이 즐비해 경쟁하듯 이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연합 훈련 중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는 훈련 종료일까지 계속됩니다.

 

[6일차/ 4월 28일(월)]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들 (사진출처 : 평통사)

 

6일차를 맞는 오늘, 광주 군 공항 정문 앞에서 광주평통사 회원들은 '프리덤 플래그' 한미연합 공중훈련 중단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광주 회원들은 핵전쟁 부르는 한미연합공중훈련을 당장 중단하고, 한미 확장억제도 폐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다음주에도 광주 군 공항 앞에서 1인시위를 계속 이어집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5일차/ 4월 25일(금)]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 (사진출처 : 평통사)

 

5일차를 맞는 오늘, 광주 군 공항 정문 앞에서 광주평통사 회원들은 '프리덤 플래그' 한미연합 공중훈련 중단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광주 회원들은 핵전쟁 부르는 한미연합공중훈련을 당장 중단하고, 한미 확장억제도 폐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다음주에도 광주 군 공항 앞에서 1인시위를 계속 이어집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4일차/ 4월 24일(목)]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 (사진출처 : 평통사)


4일차를 맞는 오늘 광주평통사 회원들은 광주 군 공항 정문 앞에서 한미연합 공중훈련 중단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3일차/ 4월 23일(수)]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 (사진출처 : 평통사)

 

오늘도 광주평통사 회원들은 광주 군 공항 정문 앞에서 한미연합 공중훈련 중단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1인시위는 한미연합 공중훈련이 끝나는 5월 2일까지 계속 진행됩니다. 광주회원여러분의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2일차/ 4월 22일(화)]

 

광주 공군 기지 정문에서 1인 시위하는 평통사 회원 (사진출처 : 평통사)

 

오늘도 한미연합 공중훈련 중단을 촉구하며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광주평통사 회원은 거센 폭우 속에서도 핵대결 격화시키는 '프리덤 플래그' 한미연합 공중훈련을 즉각 중단 구호를 들고 비를 맞으며 꿋꿋이 1인시위를 통해 우리의 요구를 전했습니다. 

 

[1일차/ 4월 21일(월)]

 

광주평통사 회원들이 프리덤 플래그 훈련 중단을 촉구하며 1인시위를 진행했다

 

지난 4월 17일(목)부터 진행하고 있는 한미연합 공중훈련 중단을 촉구하며 광주평통사 회원들이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