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평화행동] 8/25 불법 사드기지 공사 중단! 공사 장비 및 자재 반입 저지 투쟁(405번째)

관리자

view : 361

• 일시 : 2023년 8월 25일(금), 오전 6시 30분        • 장소 : 소성리 진밭교
 

주권과 국익을 포기하고 미국 패권 위해 사드 불법 공사 강행하는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불법 공사 중단하고 미 본토 방어하기 위한 사드 철거하라!
 

소성리 라이브 방송보기

 

 

지난 19일 한미일 정상이 채택한 ‘한미일 공약’의 핵심은 “한미동맹과 미일동맹 간 전략적 공조 강화”(‘캠프 데이비드 정신’), 곧 한미일/한일동맹 강화에 있습니다.


한미일 3자 군사훈련 정례화 역시 한미일/한일 동맹의 강화를 겨냥한 것이며, 설리반 미 국가안보보좌관은 한미일 정상들이 “최초로 다년간의 3자 훈련계획 수립에 합의”한 것에 의미를 부여하며, 이러한 3국 간 군사훈련 강화가 “5년 후, 10년 후, 20년 후에 3국간 공식적인 동맹과 상호방위조약을 맺는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이 같은 한일동맹 구축의 중심에 바로 주한미군 사드(THAAD)가 있습니다. 주한미군 사드는 한미일 MD 구축에 토대해 한일 군사동맹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매개체이기 때문입니다. 


소성리 주한미군 사드를 철거하고 한일동맹 구축을 중단시켜야 합니다. 이에 9월 2일 소성리에서 개최되는 범국민 평화행동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소성리 실시간 상황 ▼

 

 

오전 6시 40분 : 사드 공사를 막아내고 사드를 철거하기 위한 평화기도회는 강형구 장로의 인도로 진행합니다. 참가자들은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며 힘을 모읍니다. 

 

 

 

오전 7시 : 사드기지 공사를 하는 차량이 기지로 올라갑니다. 참가자들은 차량을 향해 구호를 외칩니다. "사드는 침략이다!",  "이땅은 우리 땅! 우리가 지킨다!", "불법 사드 철거하라! 불법 공사 중단하라!", 기지정상화 돕지마라!"

 

 

오전 7시 30분 : 참가자들이 불법사드가 철거될 때까지 결코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하며 구호와 함께 평화행동을 마무리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