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평화행동] 11/9 불법 사드기지 공사 중단! 공사 장비 및 자재 반입 저지 투쟁(454번째)

관리자

view : 405

• 일시 : 2023년 11월 9일(목), 오전 6시 30분        • 장소 : 소성리 마을회관

 

주권과 국익을 포기하고 미국 패권 위해 사드 불법 공사 강행하는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불법 공사 중단하고 미 본토 방어하기 위한 사드 철거하라!

 

소성리 라이브 방송보기

 

 

캠프 데이비드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3국은 “3자 훈련을 연 단위로, 훈련 명칭을 부여하여, 다영역에서 정례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한미일 3국의 훈련은 한미일(한일) 동맹의 구축을 위한 것이며, 설리반 미 국가안보보좌관은 한미일 3국 간 군사훈련 강화가 “5년 후, 10년 후, 20년 후에 3국간 공식적인 동맹과 상호방위조약을 맺는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한미일 공중훈련을 실시하며 앞으로 한미일 훈련의 확대와 제도화를 급속히 진행하려 하고 있습니다.

 

한미일(한일) 동맹 구축,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한미일 MD 체계 고도화의 중심에 바로 사드(THAAD)가 있습니다. 주한미군 사드는 한미일 MD 구축에 토대해 한미일(한일) 군사동맹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매개체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에서 오늘도 이어지는 소성리 현장 투쟁은 한국인들의 생명과 자산이 미일 방어에 바쳐지는 것을 저지하는 절실한 투쟁입니다. 어떠한 폭력과 탄압에도 결코 포기할 수 없는 투쟁입니다.

 

사드 철거 투쟁에 몸과 마음으로 함께해 주세요!

 

▼ 소성리 실시간 상황 ▼

 

오전 6시 30분: 오늘도 어김없이 소성리 주민들과 연대자들은 새벽이슬을 맞으며 마을회관 앞으로 나왔습니다. 동이트기전 찬바람에 몸을 풀어봅니다. 강현욱 교무의 인도로 제454번째 평화행동을 시작합니다.

 

 

오전 7시: 다음으로 백창욱 목사의 인도로 개신교 평화기도회를 시작합니다. 

 

 

오전 7시 20분 : 기독교 평화기도회 중 경찰이 난입하여 강제진압을 시작합니다. 주민들과 평화지킴이들은 불법을 비호하는 경찰을 강력하게 규탄합니다.

 

 

오전 7시 28분: 참가자들은 경찰에 의해 끌려나왔지만 피켓팅을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갑니다. "우리가 주인이다", "불법사드 철거하라", "사드빼야 평화"

 

 

오전 7시 35분: 참가자들은 다시 모여 마무리 집회를 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