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행동] 3/20 2025 ‘자유의 방패’ 한미연합연습 중단 촉구 릴레이 평화행동
관리자
view : 543
2025 ‘자유의 방패’ 한미연합연습 중단 촉구 릴레이 평화행동
전쟁획책 세력 단죄! 확장억제와 핵동맹 폐기!
한반도 핵대결을 격화시키고 전쟁위기를 조장하는 2025 ‘자유방패’ 연습을 중단하라!
•일시 : 2025년 3월 10일 (월)~ •장소 : 전국 주요 거점
3월 10일(월)부터 2025 ‘자유방패’ 한미연합연습이 시작됩니다. 이번 연합연습은 핵·재래식 통합(CNI)을 핵심으로 하는 한반도 핵억제 핵작전 지침 수립되고 한반도 핵억제 핵작전 지침과 핵재래식 통합의 시행으로 한미연합사 작전계획 2022가 미국 전략사령부 작전계획 8010-12의 하위체계로서 상호 연계되어 운용될 가능성이 더 높아져 대북 억제와 작전이 핵전력 위주로 전개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실시되는 만큼 필연적으로 한반도의 핵대결을 격화시키고 핵전쟁위기를 고조시키게 됩니다.
이에 평통사는 한미연합연습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한반도 핵대결과 전쟁위기를 조장하는 '자유의 방패' 한미연합연습 중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합니다. 아울러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는 캠페인도 진행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2025 '자유의 방패' 한미연합연습 중단 촉구 전국 릴레이 평화행동에 함께 해주신 평통사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1일차/ 3월 20일(목)]
2025 '자유의 방패' 한미연합연습 마지막 날인 오늘 역시 대전, 부천, 서울, 광주, 목포 등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 전쟁연습 중단 평화행동에 평통사 회원들이 나서주었습니다.
[10일차/ 3월 19일(수)]
오늘도 논산, 대전, 부산, 부천, 서울, 군산, 익산 등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 전쟁연습 중단 평화행동에 함께해주셨습니다. 전쟁을 부르는 한미 연합연습이 중단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9일차/ 3월 18일(화)]
이번 한미연합 전쟁연습 과장에서 다수의 핵·WMD 대응훈련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북 선제공격을 위한 F-35A와 F-35C를 비롯하여 북 지휘부 제거 등 참수작전을 수행하기 위한 MQ-9 리퍼 무인공격기도 동원된 훈련도 실시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초 공세적인 작전 수행을 위한 한미연합 전쟁 연습은 한반도에서 대결과 전쟁을 더욱 격화시킬 뿐입니다.
오늘도 광주, 논산, 대전, 목포, 부산, 부천, 서울, 인천, 성남용인 등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 전쟁연습 중단 평화행동에 함께해주셨습니다. 전쟁을 부르는 한미 연합연습이 중단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논산, 성남용인, 대전, 부산, 부천, 서울, 성남, 인천, 광주, 목포 등에서 평화행동 참가한 회원들
[8일차/ 3월 17일(월)]
오늘도 논산, 대전, 부산, 부천, 서울, 성남, 인천, 창원 등 전국 각지에서 평화행동에 함께해주셨습니다. 오늘도 함께 해주신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논산, 대전, 부산, 부천, 서울, 성남, 인천, 창원 등에서 평화행동 참가한 회원들
[5~7일차/ 3월 14일~16일(금~토)]
금요일과 주말에도 평통사 회원들은 서울, 인천, 대전, 광주, 논산, 성남, 부천, 부산, 익산, 군산 등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연습 중단 1인시위와 인증샷을 진행했습니다. 지나가는 시민분들이 커피를 주시거나 응원을 함께 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주말에는 100만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윤석열 파면 15차 범시민 대행진에서 한미연합전쟁연습 중단 피켓을 들며 전쟁연습 중단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대행진에 참여한 시민분들이 '평통사 화이팅'을 외치며 힘을 보태주었습니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전쟁연습 중단 촉구 릴레이 평화행동에 전국의 평통사 회원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서울, 인천, 대전, 광주, 논산, 성남, 부천, 부산, 익산, 군산 등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연습 중단 1인시위와 인증샷을 진행했습니다.
[4일차 / 3월 13일(목)]
오늘도 광주, 논산, 대전, 목포, 부산, 부천, 서울, 익산, 인천 등 전국 각지에서 평화행동에 함께해주셨습니다. 지나가던 시민부이 커피를 건네거나 “와 평통사!”하면서 응원을 보내는 일도 있었습니다. 전쟁을 부르는 한미연합연습이 중단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광주, 논산, 대전, 목포, 부산, 부천, 서울, 익산, 인천 회원들
[3일차 / 3월 12일(수)]
오늘도 평통사 회원들은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연습 중단을 촉구하며 1인시위와 인증샷 찍기에 나섰습니다. 앞으로도 한미연합연습이 진행되는 기간 내내 전국에서 회원들의 한미연합연습 중단 촉구의 목소리를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인시위와 인증샷 찍기에 나선 인천, 홍성, 성남용인, 대전, 부산, 서울, 군산, 익산 회원들
[2일차 / 3월 11일(화)]
2025 자유의 방패 연합연습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3월 11일 한미연합군은 파주 무건리 훈련장에서 한미연합 공중 강습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 훈련에 참여한 조진 부소대장은 “공중강습은 적 심장부를 단시간에 타격할 수 있는 작전”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러나 공중 강습과 같은 후방 종심작전은 북 점령을 꾀하는 작전으로 무력공격을 감행한 적의 피침국의 영토 밖으로의 격퇴로 무력행사를 한정한 유엔헌장 51조를 위반하는 불법적인 훈련 입니다.
불법적이고 한반도와 동북아의 대결을 격화시키고 전쟁위기를 조장하는 한미연합 연습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이에 평통사 회원들은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연습 중단을 촉구하며 1인시위와 인증샷 찍기에 나섰습니다.
앞으로도 한미연합연습이 진행되는 기간 내내 전국에서 회원들의 한미연합연습 중단 촉구의 목소리를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인시위와 인증샷 찍기에 나선 성남용인, 대전, 광주, 부산, 논산, 서울, 군산, 익산, 마창진 회원들
1인시위와 인증샷 찍기에 나선 성남용인, 대전, 광주, 부산, 논산, 서울, 군산, 익산, 마창진 회원들
[1일차 / 3월 10일(월)]
2025 '자유의 방패' 한미연합연습이 시작된 3월 10일(월), 평통사 회원들은 전국 각지에서 한미연합연습 중단을 촉구하며 1인시위와 인증샷 찍기에 나섰습니다. 서울, 인천, 부천, 김제, 군산, 부산 등에서 핵대결과 전쟁위기를 조장하는 한미연합연습 중단의 목소리를 외쳤습니다. 특히 중앙과 부산에서는 윤석열 퇴진 집회에서 1인시위를 진행하여 윤석열 퇴진집회에 참석하는 시민들에게 한미연합연습의 문제점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한미연합연습이 진행되는 기간 내내 전국에서 회원들의 한미연합연습 중단 촉구의 목소리를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성남용인, 대전, 중앙, 서울, 청년 회원들이 한미연합연습 중단 1인시위 인증샷 찍기에 나섰다
부천 회원들이 한미연합연습 중단 인증샷 찍기에 나섰다
인천에서도 지역에서 한미연합연습 중단 촉구 1인시위를 진행하고, 인증샷 찍기, 1인시위를 진행했다
부산(마창진), 논산 회원들도 한미연합연습 중단 1인시위 인증샷 찍기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