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2 남북철도잇기 일상 속 행진 – 서울역

관리자

view : 4721

• 일시 : 8월 13일(토) 오전 10시~오후 4시    • 장소 : 서울역 대합실

 

2022 남북철도잇기 일상 속 행진

서울역 캠페인 및 사진전

 

 

2022 남북철도잇기 일상 속 행진 공지

2022 남북철도잇기 일상 속 행진을 시작하며 국민께 드리는 글

2022 남북철도잇기 일상 속 행진 홍보 영상

 

 

남북철도 잇기 일상 속 행진 서울역 캠페인을 8월 13일(토)에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캠페인은 평화철도 주관으로 평화철도, 서울평통사, 철도노조 서울본부에서 참여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했습니다. 휴가철이어서인지 서울역은 그야말로 오가는 유동인구가 많았습니다. 사진전은 서울역 대합실에서 공항철도로 연결되는 곳에 설치했고, 남북 철도잇기 찬반 스티커 설문도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한 쪽에서는 플랜카드를 들고, 스티커 설문도 적극 받으며 남북 철도잇기의 중요성을 시민들께 알렸습니다. 

 

서울평통사 회원들은 피켓을 들고 서울역 대합실을 걸어가며 남북 철도잇기 캠페인을 이어갔습니다. 또 지하철 서울역에서 기차역으로 들어오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설문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남북 철도는 이어야지", "우리가 살 길은 통일 뿐이야"라며 적극적으로 철도 연결에 찬성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대부분은 철도 연결 찬성 쪽에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이 날 시내 곳곳에서 8.15 관련 집회와 행진이 있어서 지나가는 시민들 중에는 여기에 참여하려고 온 분들이 사진전을 보거나 스티커를 붙이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