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동맹

[2005/01/10] [보도자료]1/11제64차 미대사관 반미연대집회

평통사

view : 4288

취재·보도 협조 요청서
--------------------------------------------------------------------------------------------
■ 수 신 : 각 언론사 사회부
■ 제 목 : 제64차 미대사관 반미연대집회 취재보도요청 건
■ 주 최 : 주미철연대회의, 미군기지확장반대 평택대책위,팽성대책위, 평화바람, 평통사
■ 발 신 :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02-712-8443), 담당자 유영재(016-297-0568)
--------------------------------------------------------------------------------------------

새해 첫 미대사관 반미연대집회,
한미안보정책구상회의(SPI)와 ‘고위 전략 대화’를 통한
주한미군의 역할 확대 및 한미동맹의 지역동맹화 음모 규탄

▶제목: 안보정책구상회의, 고위전략대화 추진 반대! 평택 미군기지 확장 반대!
2005년도 반미투쟁 선포 제64차 미대사관 반미연대집회
▶일시: 2005년 1월 11일 (화) 오후 2시
▶장소: 미대사관 옆 광화문 열린시민공원



1. 한미당국은 미래한미동맹정책구상회의(FOTA)를 통해 주한미군 역할 확대의 물리적 조건인 주한미군 재배치, 한미간 군사임무 전환, 한미연합전력 증강 등을 이루었다면 이제는 한미동맹 안보정책구상회의(SPI)와 ‘고위 전략 대화’를 통해 주한미군 역할 확대 및 한미동맹의 지역동맹화의 제도적 조건을 마련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2. 이는 주한미군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분쟁에 개입하는 신속기동군으로 전환되고, 한미동맹은 대북 방어동맹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분쟁에 적극 개입하는 침략동맹으로 전환되는 것으로 대한민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분쟁에 개입하는 미국의 전진기지 또는 병참기지가 되는 것은 물론 한국군도 미국의 침략전쟁에 동원될 수 있다는 위험천만한 내용입니다.

3. 그렇기에 SPI 및 ‘고위 전략 대화’를 통한 한미동맹의 침략동맹화, 퇴행적 전환은 한반도의 평화를 위협하고 통일에 역행하며 민족자주를 훼손하는 것으로 온 국민들의 힘으로 반드시 막아낼 것을 결의하고 호혜평등한 한미관계 정립에 매진할 것을 결의하는 장으로 집회가 열립니다.

4. 또한 부산, 군산, 평택, 동두천 등 당면한 미군문제 현안들과 싸우고 있는 분들이 모여 각 지역 투쟁상황을 공유하며 2005년 반미투쟁을 힘차게 선포하는 장을 함께 열어갈 것입니다.

5. 좋은 취재 부탁드립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 회원가입